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2019학년도 제2학기 전문박사과정 관련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전문박사과정 관련 안내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
조회수 1475 등록일 2019.09.03

학과사무실입니다

  

 

  

2학기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1. 홈페이지(http://cnuis.cnu.ac.kr/클릭수강편람에서 개설과목 조회 후 수강신청

  

  

2. 일반대학원 수강신청을 원하시면 첨부 파일의 다른 대학원 수강신청서를 lawschool@cnu.ac.kr로 제출해 주시면 수강신청 해드립니다.

  

 

  

다만 특허법무대학원 강의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을 가능하지만이수 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박사과정은 1학기에 9학점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대학원 학점인정은 박사과정 수업 15학점까지, 타전공은 9학점까지만 인정됩니다.

  

 

  

현재 대부부의 전공이 전문박사과정과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을 교차하여 설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박사과정 수업이 적게 설강될 수 있으니 본인의 학업계획과 교수님의 설강 계획에 관하여 논의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수강내역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시 위 기준에 초과되지 않도록 유의하시 바랍니다수강신청은 하실수 있으나

  

수료 사정시 인정받지 못하십니다.

  

 

  

졸업학점은 30학점이고전문석사 학위를 통해 입학하신 경우 전문석사에서 취득한 학점 중 세부 전공분야 과목을 6학점까지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는 2학기 개강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3. 졸업기준은 30학점이상 취득하시고, 졸업시험(논문제출자격시험)을 합격 한 후 학위논문을 취득하시면 됩니다

  

졸업시험은 졸업기준인 30학점의 2/3이상 취득 이후 학기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매 학기 초에 공지드립니다.

  

 

  

논문제출자격시험은 9월 19일(목) 19:00에 106호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원서는 첨부의 2 양식(전공시험원서)를 9월 4일(수) ~ 9월 10(화) 18시까지 학과사무실로 우편 또는 fax(042-821-8856)

  

이메일 (lawschool@cnu.ac.kr) 로 주시면 원서접수결과를 9월 11일에 안내드리겠습니다.

  

 

  

3과목을 신청하셔야 하며 출제는 전임교수님께서만 가능합니다또한 출제위원은 2분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한 교수님께 3강좌를 수강한 후 그 3강좌를 응시하실 수는 없습니다.(전문박사,일반대학원 과정 어디에서나 수강했던 강좌 중 본인 전공 과목을 신청해 주시면됩니다)

  

 

  

 

  

4. 지도교수는 신청 안내드립니다. 첨부양식3을 9월 중 제출해 주시면 통합정보시스템에 반영해 드립니다.



5. 국내 로스쿨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신 분께서는 6학점까지 학점 범위 내에서 전공인정이 되오니 학점인정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