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육소영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육소영입니다.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 중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진 학교입니다.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매우 가까울 뿐만 아니라 교통의 발달로 수도권과 생활권을 같이 하고 있으며,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에의 접근성도 매우 용이하여 전국 중심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더욱이 행정수도인 세종특별시와도 인접해 있으며, 이런 특징들은 그동안 배출된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나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의 출신지역에서도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지역적으로만이 아니라 실질적으로도 전국의 중심 법학전문대학원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수도권으로부터 널리 부산과 제주까지 전국 각지에서 많은 졸업생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월과 경험을 거쳐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개원 10년의 문턱을 넘어 새로운 세월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을 잘 내딛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새로운 세상과 예상하지 못한 변수들에 인간들이 얼마나 취약한지를 알게 해 준 사회변화가 있었습니다.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앞으로 이 사회가 겪게 될 변화의 바람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할 수는 없지만, 그런 변화를 위해 잘 준비된 예비법조인을 양성하는 학교가 될 것입니다. 또한 구성원들의 관심과 정성으로 힘들어하는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용기를 주어 포기할 수도 있었던 꿈을 현실이 되게 하는 곳이 될 것입니다.

이런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목표와 꿈에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2021. 1. 21.
원장 육소영올림